Archives
Recent Posts
«   2025/02   »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
Today
Total
관리 메뉴

안드로이드 개발자의 창고

[12일차 Kotlin] 제어문 본문

Computer/Kotlin

[12일차 Kotlin] 제어문

Wise-99 2023. 5. 12. 17:59

 

 

출처 : 안드로이드 앱스쿨 2기 윤재성 강사님 수업 PPT

 

 

 

📖 제어문이란?

  • 프로그램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흘러간다.
  • 이 흐름을 변경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제어문이다.
  • 제어문은 분기문과 반복문으로 구분된다.
  • if문 : 주어진 조건에 따라 작성된 코드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구문.

 

📖 제어문 기본 형식

if (조건식){
	코드
} else if (조건식){
	코드
} else {
	코드
}

 

📖 예제 코드

fun main() {
	val a1:Int = 10;
    var a3:String = ""
    
    if(a1 == 10){
        var a2:String = ""
        a2 += "안녕하세요 "
        a2 += "반갑습니다"
        a3 = a2
    } else {
        var a2:String = ""
        a2 += "감사합니다 "
        a2 += "또 만났네요"
        a3 = a2
    }
    println("a3 : $a3") //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

    // 위의 코드는 아래와 같이 작성할 수 있다.
    // 각 코드 블럭 내에서 제일 마지막에 작성한 값이나 변수의 값을 변수에 저장해준다
    val a4:String = if(a1 == 10) {
        var a2: String = ""
        a2 += "안녕하세요 "
        a2 += "반갑습니다"
        
    } else {
        var a8:String = ""
        a2 += "감사합니다 "
        a2 += "또 만났네요"
    }
    println("a4 : $a4") //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
}

'Computer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12일차 Kotlin] 반복문(Loop)  (0) 2023.05.12
[12일차 Kotlin] When  (0) 2023.05.12
[12일차 Kotlin] 함수  (0) 2023.05.12
[12일차 Kotlin] 변수와 자료형  (0) 2023.05.11
[12일차 Kotlin] 기본 문법  (2) 2023.05.11